삼성경제연구소는 얼마전 우리나라의 '2007년 10대 히트 상품'을 발표했습니다. UCC, 차이나 펀드, 국가대표 틴스타, 사극, 종합자산관리계좌(CMA), 무한도전, 옥수수수염차, 원더걸스, BB크림, 와인이 여기에 선정됐습니다.

연구소는 이 히트상품들을 '재산', '건강', '정서'를 골고루 관리하려는 소비자의 의지를 반영한 것이라고 해석합니다. 자산관리 선진화를 위해 차이나펀드와 CMA가 주목을 받았고, 건강과 아름다움의 추구가 옥수수수염차와 BB크림, 와인의 히트를 가져왔다는 겁니다. 그리고 국가적 자긍심의 희구가 국가대표 틴스타와 사극이 인기를 끌게 만들었고, 자연스러움의 추구는 UCC와 무한도전, 원더걸스의 인기를 가져왔다는 것입니다.

미국의 경우에는 비즈니스위크가 2007년 히트상품을 선정한 것이 있네요. 애플 아이폰, 아우디 R8, 브라운 면도기(Pulsonic System), BMW 3시리즈, 에어버스 A380 비행기, 델 20인치 데스크톱, Exubera(당뇨병 치료제), 게이트웨이 LCD 모니터, Halo 3(MS게임), IAC 빌딩이 그것입니다.

일본의 경우, '日經트렌디'가 2007년 히트상품으로 닌텐도Wii, 빌리즈 부트 캠프(DVD), 동영상 공유, 키드제니아 도쿄(체험관), 크록스(플라스틱 샌들), 미야자키현, 친환경 패션가방, AXE(남성용 화장품), 크리스피크림 도넛, '천의 바람이 되어'(노래)를 선정했습니다.
Posted by 으니가저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