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p3플레이어관련..

DEV_FLASH 2007. 11. 13. 17:31 |

외부 MP3 파일 로드

런타임에 MP3 파일을 로드하려면 Sonnd 클래스의 loadSound() 메서드를 사용합니다. 먼저, 다음과 같이 새 Sound 객체를 작성합니다.

var song_1_sound = new Sound();

작성된 새 객체의 loadSound()를 호출하여 이벤트나 스트리밍 사운드를 로드합니다. 이벤트 사운드는 완전히 로드된 후에 재생되지만, 스트리밍 사운드는 다운로드되면서 재생됩니다. loadSound 메서드의 isStreaming 매개 변수를 설정하여 사운드를 이벤트 사운드 또는 스트리밍 사운드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이벤트 사운드의 로드를 마치면 Sound 객체의 start 메서드를 호출하여 사운드를 재생해야 합니다. SWF에 데이터가 충분히 로드되면 스트리밍 사운드가 재생됩니다. 이 경우에는 start() 메서드를 사용하지 않아도 됩니다.

예를 들어, 다음 코드에서는 classical이라는 새 Sound 객체를 작성한 다음, beethoven.mp3이라는 MP3 파일을 로드합니다.

var classical:Sound = new Sound();
classical.loadSound("http://server.com/mp3s/beethoven.mp3", true);

대부분의 경우, isStreaming 매개 변수는 true로 설정됩니다. 특히, MP3 “주크박스” 응용 프로그램을 작성하는 경우처럼 빠른 재생이 필요한 큰 사운드 파일을 다시 로드하는 경우 이와 같이 설정됩니다. 하지만, 길지 않은 사운드 클립을 다운로드하면서, 사용자가 버튼을 클릭하는 순간과 같이 지정된 시점에 다운로드한 사운드 클립을 재생해야 한다면 isStreamingfalse로 설정합니다.

사운드의 다운로드 작업이 언제 완료되는지 알아보려면 Sound.onLoad 이벤트 핸들러를 사용합니다. 이 이벤트 핸들러는 부울(true 또는 false) 값을 자동으로 받습니다. 이 부울 값은 파일 다운로드가 성공적으로 완료되었는지 여부를 나타냅니다.

예를 들어, 사용자의 게임 단계에 따라 서로 다른 사운드를 사용하는 온라인 게임을 만든다고 생각해 보십시오. 다음 코드에서는 MP3 파일(blastoff.mp3)을 gameSound라는 Sound 객체로 로드한 다음, 다운로드가 완료될 때 그 사운드를 재생합니다.

var gameSound = new Sound();
gameSound.onLoad = function (loadedOK) {
if(loadedOK) {
mySound.start();
}
}
gameSound.loadSound("http://server.com/sounds/blastoff.mp3", false);

사운드 파일의 경우에는 MP3 사운드 파일 유형만 지원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Sound.loadSound, Sound.start()Sound.onLoad를 참조하십시오.




스트리밍이 된다는걸로 보이는데요....걍 레퍼런스에서 보기만 한거라...테스트는 전혀 안해봤습니다..-0-

Posted by 으니가저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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