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 실행할 때
무비클립이벤트 : 무비 진행중 명령문의 실행 시점 설정
load : 선언된 무비클립이 등장할 때
unload : 선언된 무비클립이 사라질 때
enterFrame : 선언된 무비클립이 보여지는 동안 지속적으로 실행
mouseMove : 마우스를 이동할 때
mouseDown: 마우스를 클릭할 때
mouseUp : 무비에서 클릭하고 놓았을 때
keyDown : 아무키나 키를 눌렀을 때
keyUp : 키를 누르고 떼었을 때
data : 데이터를 송수신 할 때
onClipEvent(load){
명령문;
}
_xmouse, _ymouse 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커서의 값을 받아오는 것이기 때문에
무조건 _root._xmouse, _root._ymouse만 기억하면 된다.
변수 : 문자형변수 / 수식형변수
문자형 변수 선언 = "값" - 모든 문자
수식형 변수 선언 = 100 - 숫자만
변수의 연산 : 사칙연산(+, -, *, /)
문자+문자=문자열의 나열
문자형 변수 조합의 사칙연산은 더하기만 가능하다. - 문자열 반환
문자 + 숫자 = 문자열의 나열
문자+숫자 조합은 더하기가 가능하다 -> 문자열 반환
숫자 +, -, *, / 숫자 = 연산결과 값
숫자 연산 조합은 모든 사칙연산이 가능하다.
//위치속성 = 현재 자신의 위치 + (목적지-현재의 위치)/값
onClipEvent(enterFrame){
this._x = this._x +0.2* (550-this._x);
}
startDrag(크게 2가지 그룹)
1. LockCenter
2. 영역 설정
Left, Top, Right, Bottom
startDrag(true, 100, 100, 450, 300)
무비 550*400
chap3. 무비클립에 액션을 달자 - 신명용 책 참고
05. startDrag 응용하기(윈도우 아이콘처럼 드래그시키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