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비클립이벤트

DEV_FLASH 2007. 7. 16. 17:23 |

이벤트 : 실행할 때

 

무비클립이벤트 : 무비 진행중 명령문의 실행 시점 설정

load : 선언된 무비클립이 등장할 때

unload : 선언된 무비클립이 사라질 때

enterFrame : 선언된 무비클립이 보여지는 동안 지속적으로 실행

mouseMove : 마우스를 이동할 때

mouseDown: 마우스를 클릭할 때

mouseUp : 무비에서 클릭하고 놓았을 때

keyDown : 아무키나 키를 눌렀을 때

keyUp : 키를 누르고 떼었을 때

data : 데이터를 송수신 할 때

 

onClipEvent(load){

  명령문;

}

 

_xmouse, _ymouse 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커서의 값을 받아오는 것이기 때문에

무조건 _root._xmouse, _root._ymouse만 기억하면 된다.

 

 

변수  : 문자형변수 / 수식형변수

문자형 변수 선언 = "값" - 모든 문자

수식형 변수 선언 = 100 - 숫자만

 

변수의 연산 : 사칙연산(+, -, *, /)

문자+문자=문자열의 나열

문자형 변수 조합의 사칙연산은 더하기만 가능하다. - 문자열 반환

문자 + 숫자 = 문자열의 나열

문자+숫자 조합은 더하기가 가능하다 -> 문자열 반환

 

숫자 +, -, *, / 숫자 = 연산결과 값

숫자 연산 조합은 모든 사칙연산이 가능하다.

 

 

//위치속성 = 현재 자신의 위치 + (목적지-현재의 위치)/값

onClipEvent(enterFrame){
 this._x = this._x +0.2* (550-this._x);
}

 

 


startDrag(크게 2가지 그룹)

1. LockCenter

2. 영역 설정

Left, Top, Right, Bottom


startDrag(true, 100, 100, 450, 300)

무비 550*400


chap3. 무비클립에 액션을 달자 - 신명용 책 참고
05. startDrag 응용하기(윈도우 아이콘처럼 드래그시키는 방법

 


Posted by 으니가저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