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폰트이 좌표값을 소수점 이하 모두 0 으로 조정.

 

2. 영문 비트맵 폰트일 경우 8,16,32,64로 해야 깨끗한 폰트.

 

3. [Preoperties] 패널에서 'Text Type'을 'Dynamic text'로 선택한 후 텍스트를 입력하고, [Character Option]에서 사용된 폰트의 종류를 선택하여 'outline'을 저장한다.

- 사용한 폰트가 흔한 폰트(굴림체 등)라든가, 폰트가 중요하지 않은 경우에는 다이나믹 텍스트로 설정하시면 안티앨리어징이 적용되지 않아서 깨끗하게 나옵니다

 

4. loadVariables로 불러와 표현한 경우 메모장에서

UTF-8, UTF-16BE, UTF-16LE( 유니코드) 방식으로 저장하여 불러오면 깨끗한 폰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폰트에 대한 설명


우선 Matchworks폰트는 안티앨리어스 처리가 되어있습니다.

안티앨리어스 처리가 된 폰트는 크기를 작게 하면 글씨가 번져 보이고 가독성이 떨어집니다.
안티앨리어스 처리란 외곽선이 부드럽게 보이도록 처리하는 기술입니다.


플래시에서는 디바이스 폰트 중의 하나인 '_sans' 폰트를 사용하면 안티앨리어스 처리가 않된 상태로 사용하실수 있습니다.

다른 방법으로는 폰트를 텍스트 필드에 넣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또 다름 방법으로는 포토샾에서 글씨를 처서 png파일로 저장을 한다음에 플래시로 임포트 시키는 방법이 있습니다.

아니면 miniml.com 에서 폰트를 다운받아 사용하시면 됩니다. 여기서 제공하는 폰트는 안티앨리어스 처리를 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유료가 된것 같군요.. free라는 폰트만
무료로 다운받을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이 폰트들은 8의 배수로 크기를 정해줘야 한다는 것과
좌표값을 예를들어 225.2 이런식으로 되어있을경우에는 뚜렸하게 나오지 않습니다. 255 로 정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무비의 크기도 변형되서는 않됩니다..

첫번째 프레임에 fscommand("allowscale",false);
라는 액션을 사용해 주면 무비의 크기가 고정됩니다.

그리고 퍼블리시 설정에서 html탭에 있는 dimensions 항목에서 match movie를 선택하고 퍼블리시 하시면 됩니다.


Posted by 으니가저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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